블라블라

[서울 광화문 맛집] 박순례 손말이고기 산정집 광화문점

9989930 2024. 8. 29. 18:54
반응형

 
세종문화회관에 공연 보러 갔다가 광화문 맛집으로 유명한 박순례 손말이고기 산정집에 갔다 왔어요

영업시간

영업시간이 3시간밖에 안 돼요 ㅋㅋㅋ
진짜 얼마나 장사가 잘되면 이럴 수 있을까요 부러울 따름이네요

식당내부

식당 내부는 조그만 사이즈예요
테이블 다해도 10개 정도 식당이에요
웨이팅이 엄청 심한 가게라고 들었는데 평일이고 수요일이라 그런지 웨이팅없이 들어올 수 있었어요
역시 인생은 타이밍!!

메뉴판

가게 오픈하고 30분 이내로 들어가서 꽈리고추, 깻잎 한우말이고기 1인분씩 주문했어요

밑반찬
동치미

밑반찬은 특별한 건 없고 상추절임? 과 마늘, 깻잎지, 배추김치, 무말랭이, 동치미가 있어요
대단한 반찬은 아니만 하나하나가 맛있더라고요
특히 동치미가 아주 맛있어서 리필까지 해 먹었어요

무쇠팬

기름칠된 무쇠팬이 버너 위에 세팅되어 있어요

깻잎 손말이고기

예전에 비슷한 메뉴를 부산에서 먹었을 때 아쉬워서 그 뒤로 쳐다도 안 보다가 몇 년 만에 서울에서 재도전하는데 비주얼은 바로 합격이에요

대기중인 꽈리고추 손말이고기
구워지는 손말이고기

갖다 주실 때 불위에 한판을 올려주시는데 기름에 튀기듯이 구우라고 설명해 주셔요
집게도 양쪽으로 주셔서 인간로세터리 치킨 마냥 돌리면 돼요 ㅋㅋ

한참을 돌리고 난 고기

소고기라 대에충 구워서 먹으면 되나 했더니 이모님께서 더 구우라고 알려주고 가셨어요
바짝 익히는 게 포인트예요

고기

이렇게 보니까 소고기초밥 같이 생겼죠?
사진찍고 눈 깜빡하는 동안 두 판 다 먹었어요
먹어보니까 꽈리고추가 향이 더 강해서 깻잎을 먼저 먹는 게 좋은 것 같아요

속에 부추 같은 게 들었는데 깻잎을 말아서 넣은 건가 봐요
한입 물면 향이 퍼져요

시래기 된장찌개

다 먹고 후식으로 주문한 시래기 된장이에요
이건 뭐 특별한 맛은 아니고 고기만 먹으면 아쉬우니까 된장밥 한 숟가락 먹고 가~ 이런 느낌?ㅋㅋ

보글보글
원산지

다 먹고 알았는데 원산지가 대부분 국산이네요
밑에 콩이 국산인가 잘 모르겠네요

티비에도 많이 나온 맛집

잘 먹고 나왔어요


총평

재방문 의사 있음
손말이고기 자체가 대단한 레시피가 있는 건 아닌 듯 하지만 맛있다
단점은 영업시간이 짧다

 

728x90
반응형